PDF 병합, 파일 합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PDF 병합을 할 경우 어떤 장점이 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1. 파일관리가 쉬워집니다.
여러개의 PDF를 하나로 합침으로써 파일 수가 줄어들어 정리와 저장이 편리해집니다.
2. 공유가 간편해집니다.
상대방에서 여러 개의 파일을 보내는 경우 중요 파일을 누락하는 실수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병합을 해서 한 번에 보낼 수 있습니다.
3. 문서 흐름이 자연스러워집니다.
나뉘어진 문서를 하나로 합칠 경우 읽는 사람이 순서대로 읽기 좋습니다. 발표자료, 보고서, 제안서 등에 특히 유용합니다.
이 외에도 인쇄나 PDF 변환 시 실수를 방지할 수 있고, 보안 설정을 하나로 통합하여 관리하기가 수월합니다.
이러한 이점이 있기 때문에 회사에서 파일을 보관하거나 거래처에 보낼 때도 PDF를 합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PDF 병합, 파일 합치는 방법
오늘은 한PDF를 활용해서 병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한 PDF를 실행 후 첫번째 PDF를 먼저 열어줍니다.
2. PDF 병합을 눌러줍니다.
3. + 를 클릭해주세요.
4. 병합할 PDF를 선택해서 열기해줍니다.
5. 열기하면 추가된 걸 볼 수 있는데요. 이후 병합을 누르시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병합이 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병합된 PDF는 디스크 모양 버튼을 클릭 후 저장하시거나 파일을 클릭 후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오늘은 PDF 병합 파일 합치는 방법을 말씀드렸는데요. 병합하는 방법을 찾는 분들에게 도움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